본문 바로가기
게임 제작/뉴진스 파워퍼프걸 팬게임

뉴진스 파워퍼프걸 팬게임 제작 (0) _ 기획 시작 (New jeans Powerpuff girls fangame)

by 나는반딧불 2023. 8. 9.
반응형

뉴진스 앨범 티져 화면

뉴진스 파워퍼프걸 팬게임 제작 (0) _ 기획 시작

2023 7월 21일 뉴진스의 두번째 앨범 [GET UP]이 출시되었다.

사실 그동안 뉴진스하면 토끼 캐릭터가 굉장히 유명하다 정도만 아는 정도였는데

이번에 유튜브를 보다가 파워퍼프걸이랑 콜라보한 뮤직비디오를 보고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이번 앨범 수록곡 중 'NEW JEANS'의 뮤직비디오에서는 뉴진스의 멤버들이 모종의 이유로 파워퍼프걸이 되어버린다.

 

 

 

파워퍼프걸로 변한 자신들의 모습에 놀라는 뉴진스 멤버들

 어렸을 적에 파워퍼프걸을 재밌게 보았던 추억이 떠올라서 이번 뉴진스 뮤비가 친숙하면서도 매력적으로 느껴졌다.

 

 

뉴진스 뮤비 속 2D 게임 화면

그리고 뮤비 중반에 파워퍼프걸 뉴진스 멤버들이 횡스크롤 게임속 플레이어가 되어 전투를 하는 장면이 있는데

도트로 그려진 파워퍼프걸 뉴진스 멤버들과 2D 횡스크롤 비행 게임이 굉장히 잘 어울렸다.

예전 뉴진스 토끼를 볼때도 느꼈지만 뉴진스 소속사는 사람들이 흥미를 느낄만한 컨셉 기획을 굉장히 잘하는 것 같았다.

 

 

 

뉴진스 뮤비 속 3D 게임 화면

이후 3D TPS 게임으로 넘어가 진행하는 장면까지 보고 문뜩 재밌는 생각이 떠올랐다.

 

'뮤비에 나온 게임 장면을 실제로 게임으로 만들면 재밌지 않을까?'

컨셉을 너무 잘 잡아서 뮤비 그대로 게임을 만든다면 무척 재밌을 것 같았다.

그런데 내가 이런 생각이 들었으면 이미 뉴진스 팬들중에서 만든 사람들이 있겠지 하고 찾아보았는데

아직 만든 사람이 없어서 이참에 제작에 도전해 보았다.

 

비록 프로그래밍 실력이 기초 수준이라 수학으로 비유하면 사칙연산밖에 하지 못하는 수준이고,

그림 실력은 초등학생 그림실력이랑 비슷하지만

간단한 2D 횡스크롤 게임은 몇 번 만들어본 경험이 있고,

그래픽도 뮤직비디오에 있는 이미지 그대로 가져다 쓰면 되기에 크게 어려울 것 없어보였다.

3D가 살짝 문제긴 한데 다행히 실사같은 그래픽이 아닌 로우폴리곤그래픽이라

블렌더를 살짝 찍먹해본 경험으로 어찌어찌하면 만들어 볼 수 있을 것 같았다.

 

 

 

뉴진스 팬게임 스토리보드

뉴진스 팬게임 스토리보드

본격적인 기획 및 제작에 앞서 간단하게 게임 흐름에 대하여 스토리보드를 만들어 보았다.

타이틀 화면에서 게임시작을 누르면 5명의 멤버들 중 한명을 고를 수 있다.

이후 뮤직비디오에 나왔던 장면을 활용해 구성한 스토리씬을 감상하고

2D 횡스크롤 전투를 하는 STAGE1으로 넘어가게 된다.

STAGE1에서 보스를 이기게 되면 응원봉 아이템을 획득하게 되고 

3D 화면인 STAGE2로 넘어가게 된다.

이후 STAGE2의 응원봉 보스랑 싸우고 이기게 된다면

또 뮤직비디오 장면을 활용해 만든 엔딩 스토리씬을 보게 되고

마지막으로 자신의 점수 랭킹을 확인한 뒤 타이틀 화면으로 돌아가게 된다.

 

 

 

 

 

이번 글에서는 이정도로 마치고 다음글에서는

본격적으로 Stage1에 대해서 기획을 해볼 계획이다.

 

계획만 거창하고 제대로 진행되지 않을까 걱정이 되기는 하지만

이왕 이렇게 글까지 쓰면서 제작에 도전해 본거 최선을 다해 재밌는 게임을 만들어볼 생각이다.

 

 

 

 

 

뉴진스 파워퍼프걸 팬게임 제작 (1)_ Stage1_UI&오브젝트 기획(New jeans Powerpuff girls fangame)

뉴진스 파워퍼프걸 팬게임 제작 (1)_ Stage1_UI&오브젝트 기획 Stage1이 게임의 가장 핵심 씬이여서 제일 먼저 기획해보았다. 일단 Stage1을 기획 후 제작까지 마치면 그 후에 타이틀 씬, 스토리씬, Stag2

cultureleve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