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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제작/뉴진스 파워퍼프걸 팬게임

뉴진스 파워퍼프걸 팬게임 제작 (1)_ Stage1_UI&오브젝트 기획(New jeans Powerpuff girls fangame)

by 나는반딧불 2023. 8.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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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진스 파워퍼프걸 팬게임 제작 (1)_ Stage1_UI&오브젝트 기획

Stage1이 게임의 가장 핵심 씬이여서 제일 먼저 기획해보았다.

일단 Stage1을 기획 후 제작까지 마치면 그 후에 타이틀 씬, 스토리씬, Stag2도 기획 및 제작을 할 계획이다.

 

원래 게임 속 UI 오브젝트들을 기획할 때는 어떻게 구성하면 좋을지 골똘히 생각하지만

이번 제작 과정에서는 뮤직비디오 안에 이미 게임 화면이 나와 있기 때문에 

그냥 뮤비 속 게임 화면을 분석하면서 필요한 UI와 오브젝트를 정리할 계획이다.

 

 

 

 

 

UI 기획

번호 이름 설명
1 LIFE - 플레이어의 목숨
- 목숨을 잃을 시 우측의 하트부터 하나씩 사라진다.
2 ITEM -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응원봉)의 개수
- Stage1 보스 처치시 자동으로 획득하여 1개로 표시된다.
- 정해진 구간까지 이동시 자동 사용되어 다시 0개로 표시된다.
3 COOKIE - 보유하고 있는 쿠키의 개수
4 MP/HP BAR - 플레이어의 마력과 체력 상태
- 선택한 플레이어의 이미지가 표시된다.
- 최대 5칸씩 가지고 있다.
- MP는 파란색 Bar/ HP는 분홍색 Bar이다.
- 체력 및 마력 감소시 최대 체력 및 마력에 비례해서  우측부터 Bar의 길이가 줄어든다.
5 RABBIT - 보유하고 있는 토끼의 개수
6 SCORE - 획득 점수

UI 이미지에 관련된 설명은 어차피 게임 화면 이미지 그대로 쓸거라서 자세히 기입하지 않았다.

 

 

 

오브젝트 기획

번호 이름 설명
1 파이프 - 적이나 아이템을 위에 배치하는 오브젝트
- 플레이어가 통과하여 지나갈 수 없다.
- 좌측 화면 끝과 파이프의 좌측 사이에 플레이어가 끼게 된다면 목숨을 하나 잃게 된다.
2 랜덤 박스 - 랜덤으로 아이템을 생성하는 랜덤박스
- 플레이어의 공격에 피격시 아이템이 박스 위로 올라오며 생성된다.
- 아이템 생성은 박스 당 한번만 실행된다.
- 생성 되는 아이템은 토끼 조각상, 쿠키, 토끼중 하나이다.
- 아이템별 생성 확률은 상이하다.
3 스케이트 - 플레이어의 이동속도가 빨라지는 아이템
- 플레이어의  충돌 시 아이템을 획득하게 된다.
- 획득시 해당 아이템은 화면에서 사라진다.
- 획득시 일정 점수를 얻는다.
- 획득시 효과음이 재생된다.
- 획득시 일정 시간동안 플레이어의 이동속도가 약간 빨라진다.
- 해당 효과는 중첩되지 않는다.
4 토끼 조각상 - 랜덤 박스에서 생성되는 고득점 아이템
- 플레이어와 충돌 시 아이템을 획득하게 된다.
- 획득시 해당 아이템은 화면에서 사라진다.
- 획득시 높은 점수를 얻는다.
5 쿠키 - hp 회복 아이템
- 정면,좌측,뒷면,우측 이미지를 번갈아 보여주며 회전한다.
- 플레이어의  충돌 시 아이템을 획득하게 된다.
- 획득시 해당 아이템은 화면에서 사라진다.
- 획득시 일정 점수를 얻는다.
- 획득시 효과음이 재생된다.
- 획득시 바로 사용되지 않고 쿠키의 보유 개수가 증가한다.
- 특정 조작키를 눌러 쿠키를 사용할 수 있다.
- hp가 가득찬 상태라면 사용할 수 없다.
- 사용시 hp 한칸을 회복한다.
- 게임을 모두 클리어할 때까지 사용되지 않은 아이템은 점수로 치환된다.
6 토끼 - mp 회복 아이템
- 정면,좌측,뒷면,우측 이미지를 번갈아 보여주며 회전한다.
- 플레이어의  충돌 시 아이템을 획득하게 된다.
- 획득시 해당 아이템은 화면에서 사라진다.
- 획득시 일정 점수를 얻는다.
- 획득시 효과음이 재생된다.
- 획득시 바로 사용되지 않고 쿠키의 보유 개수가 증가한다.
- 특정 조작키를 눌러 쿠키를 사용할 수 있다.
- mp가 가득찬 상태라면 사용할 수 없다.
- 사용시 mp 한칸을 회복한다.
- 게임을 모두 클리어할 때까지 사용되지 않은 아이템은 점수로 치환된다.

아이템의 세부 설정같은 경우(쿠키 획득 점수값, 스케이트 이동 증가 속도 수치 등)는 바로 정해놓고 하기 보다는 

프로토타입 만들면서 그 자리에서 직접 수정하면서 설정할 계획이라 자세히 기입하지 않았다.

 

 

 

 

 

이번 글에서는 STAGE1의 UI 기획과 오브젝트 기획을 간단히 정리해보았다.

사실 달랑 표 하나 쓴 게 전부라 기획서라 하기도 뭐하지만

1인개발이고 나 혼자 보고 이해하기에는 충분해서 최대한 간단하게 작성했다.

 

 

다음 글에서는 Stage1의 장애물 및 적 캐릭터에 대해 기획하고 정리해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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