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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제작/뉴진스 파워퍼프걸 팬게임

뉴진스 파워퍼프걸 팬게임 제작 (3)_ Stage1_플레이어 캐릭터 및 스킬 기획 (New jeans Powerpuff girls fangame)

by 나는반딧불 2023. 8.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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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진스 파워퍼프걸 팬게임 제작 (3)_ Stage1_플레이어 캐릭터 기획

 

이번에는 적 캐릭터를 기획해볼 차례이다.

캐릭터의 조작방법 및 공격스킬 등에 대해 정리해볼 것이다.캐릭터가 총 5명있으니 각각의 캐릭터에 따른 차별점으로뮤직비디오에서 뉴진스 멤버들이 인터뷰했던 자신이 원하는 슈퍼파워를 참고 하여고유의 특수스킬을 설정할 생각이다.

 

 

플레이어 캐릭터 이미지 기획

플레이어 캐릭터 스탯 기획

플레이어 캐릭터 스탯
구분 내용
LIFE 3
HP 5
MP 5
이동속도 7
공격 쿨타임 1.4초
특수 스킬 쿨타임 3초

플레이어 캐릭터 조작 기획

플레이어 캐릭터 조작
구분 내용
위로 이동 - 키보드 ↑ 버튼 
-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 계속 발동
아래로 이동 - 키보드 ↓ 버튼 
-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 계속 발동
오른쪽으로 이동 - 키보드 → 버튼 
-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 계속 발동
왼쪽으로 이동 - 키보드 ← 버튼 
-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 계속 발동
일반 공격 스킬 사용 - 키보드 SPACE 버튼
-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 계속 발동
특수  공격 스킬 사용 - 키보드 D 버튼
- 버튼을 누르는 순간 한 번 발동
쿠키 아이템 사용 - 키보드 A 버튼
- 버튼을 누르는 순간 한 번 발동
토끼 아이템 사용 - 키보드 S 버튼
- 버튼을 누르는 순간 한 번 발동

플레이어 캐릭터 시스템 기획

플레이어 캐릭터 시스템
구분 내용
이동 공간 제약 - 플레이어는 보이는 화면을 벗어나서 움직일 수 없다.
HP - 적 혹은 적의 공격 스킬과 충돌하면 HP가 감소한다.
MP - 특수 공격 스킬을 사용하면 MP가 1 감소한다.
LIFE -  HP가 0이 되면 LIFE가 1 감소 후 HP가 최대치가 된다.
- 파이프와 스테이지 왼쪽 끝 사이에 끼이게 되면 LIFE가 1 감소 후 HP가 최대치가 된다.
- LIFE가 0이 되면 게임오버된다.
특수 공격 스킬 - MP가 0인 상태에서는 특수 공격 스킬을 사용할 수 없다.
피격 이벤트 - HP 감소시 캐릭터 상단에 피격 효과 이미지가 생성되었다 잠시 후 사라진다.
이동 이벤트 - 플레이어 캐릭터의 뒤로 이동하는 파티클 이미지가 계속 생성된다.

 

일반 공격 스킬 기획

 

일반 공격 스킬 이미지 기획

일반 공격 스킬 세부 기획

일반 공격 스킬
구분 내용
공격력 1
이동 속도 3
이동 패턴 발사된 방향을 향해 일직선 이동
플레이어 피격 이벤트 - 적 캐릭터와 충돌시 일반 공격 스킬 삭제
- 적 캐릭터의 체력이 일반 공격 스킬의 공격력만큼 감소
유지 시간 생성된지 일정시간이 지나면 해당 당근 던지기 오브젝트 삭제
(정확한 시간 수치는 추후 레벨디자인 할 때 결정)

 

 

 특수 공격 스킬 기획

기획 의도

캐릭터간의 플레이 경험 차별점을 두기 위함

기획 컨셉

뮤직비디오에 나오는 멤버들이 말하는 갖고 싶은 슈퍼파워 인터뷰 참조

 

특수 공격 스킬 이미지 기획

 

 

일반 공격 스킬 세부 기획

 

특수 공격 스킬
구분 내용
민지
[초콜릿을 생성는 슈퍼파워]
- 3방향으로 밀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 딸기 초콜릿 모양 투사체를 발사한다.
- 투사체는 발사된 방향으로 이동한다.
- 투사체와 충돌한 적은 3의 피해를 입는다.
- 투사체는 생성되고 나서  2초 뒤에 사라진다.
해린
[남들에게 힘과 파워를 주는 슈퍼파워]
- 화면 왼쪽에서 다른 동료들 4명을 소환한다.
- 소환된 동료들은 오른쪽 방향으로 빠르게 이동한다.
- 동료들과 충돌한 적은 3의 피해를 입는다.
- 동료들은 생성되고 나서 2초 뒤에 사라진다.
하니
[물건을 커지게 하는 슈퍼파워]
- 점점 커지는 하트 투사체를 소환한다.
- 투사체는 오른쪽 방향으로 이동한다.
- 투사체와 충돌한 적은 3의 피해를 입는다.
- 투사체는 생성되고 나서  2초 뒤에 사라진다.
혜인
[나는 슈퍼파워]
- 3초간 스피드 모드 상태가 되며 캐릭터 상단에 날개 모양 이펙트가 생성된다.
- 스피드 모드 상태에서는 이동 속도가 2증가한다.
- 스피드 모드 상태에서는 일반 공격 스킬이 날개달린 하트 투사체 발사로 변경된다.
- 날개 달린 하트 투사체는 일반 공격 스킬 쿨타임보다 1.5배 빠르게 발사할 수 있다.
- 3초가 지나면 날개 모양 이펙트가 사라지고 원래 상태로 돌아온다.
다니엘
[식물과 대화하는 슈퍼파워]
- 3초간 플레이어 중심으로 회전하는 꽃을 소환한다.
- 꽃이 소환되는 동안에는 어떠한 피해도 입지 않는 무적 상태가 된다.
- 3초가 지나면 꽃이 사라지고 원래 상태로 돌아온다.

슈퍼파워를 어떻게 구상할 때 민지의 슈퍼파워가 가장 쉬웠고 해린의 슈퍼파워가 가장 구상하기 어려웠다.

초콜릿 파워는 그냥 초콜릿 날리면 그만인데

혼자 하는 게임에서 남들에게 힘과 파워를 주는걸 어떻게 구현해야할지 고민이었다.

뮤직비디오에서는 그냥 힘이 강한걸로 묘사된 것 같긴한데 

인터뷰 내용이 그걸 말하는 것 같지는 않아서

고민끝에 힘과 파워를 받은 동료들을 소환하는 걸로 결정했다.

 

그리고 식물과 대화하는 슈퍼파워는 원래 사과나무를 소환하고 

사과나무랑 대화하는 애니메이션이 나온 뒤에

나무가 알아듣고 사과를 발사하는 걸로 하려고 싶었으나

나한테 그런 걸 구현할 능력이 없다는걸 바로 깨닫고 구현하기 쉬운걸로 바꾸었다.

 

 

 

이번 글에서는 Stage1의 캐릭터와 스킬들에 대해 기획하고 정리해보았다.

아직 몇몇 기획들이 남아있긴 하지만 계속 기획만 쓰면 너무 늘어지고 재미없어서

다음 글부터는 만들어 놓은 이미지들로 간단하게 시스템들을 구현하는 글들을 써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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