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티스토리 블로그 조회수 100당 수익을 알아보자

by 나는반딧불 2023. 9. 11.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조회수 100당 수익을 알아보자 

취미&포트폴리오 용으로 만들었던 블로그

계속 글을 올리다보니 조회수가 조금씩 붙기 시작해서

이정도면 블로그에 광고를 달아 수익을 내봐도 괜찮겠다는 생각에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였다.

5번의 거절 끝에 겨우 구글 애드센스를 연동하는 데 성공했다.

 

 

블로그 광고 배치

광고 설정은 본문중간(에디터)를 제외하고는 모두 설정해주었다.

그리고 팝업창으로 뜨는 광고는 모두 해제해 나오지 않게 만들었다.

 

첫 날 수익

 

나도 이제 한달에 교통비 정도의 부수입을 가질것이라는 희망에 차올랐지만

그것은 크나큰 착각이었다.

조회수가 200이상 나오기에 최소 하루에 1달러는 벌 줄 알았지만

첫날의 수익은 고작 0.02달라였다.

우리나라 돈으로 환산하면 약 26원쯤 하는 돈이었다.

조회수 224에 수익은 26원

조회수당 1원은 커녕 0.1원정도밖에 되지 않는 금액이었다.

 

 

 

 

한 달(30일) 수익

한 달간 조회수
한 달간 광고 수익
한 달간 광고 수익

 

한 달간 수익 차트

한 달간 매일 글을 올리지 않았지만 그래도 하루에 두개 이상씩 올리는 날들이 있어서

한 달에 총 30개의 글을 올렸다.

총 조회수는 10458

당연한 말이지만 30개 글에 대한 조회수가 아니라

여태까지 올린글들의 총 조회수였다.

평균을 내보면 일 조회수는 약 348이었다.

 

한 달간 벌어들인 수익은 총 4.9달라

수익은 조회수와 상관없이 들쑥날쑥 했는데

그 이유는 바로 수익의 가장 큰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조회수가 아니라 광고 클릭 수이기 때문이다.

조회수가 많으면 당연히 방문자가 광고 클릭할 확률이 높아지겠지만

그렇다고 반드시 방문자들이 광고를 클릭하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조회수가 낮더라도 광고를 클릭한 사람이 있으면 수익이 조금이나마 발생하고

조회수가 높게 나왔더라도 광고 클릭한 사람이 아무도 없으면 100원도 안되는 수익만 얻게 된다.

그 결과 하루 평균 수익은 0.2달라 

우리나라 돈으로 환산하면 265원정도 된다.

 

평균 조회수는 348, 평균 수익은 265원

계산해보면 조회수 1당 0.76원 정도 나오게 된다.

 

즉 조회수 100당, 76원정도 번다고 생각하면된다.

 

 

결론

기업이나 브로커로부터 광고를 받아 포스팅하는 것이 아니라면

구글 애드센스로 돈을 버는 것은 무척 어려운 일이다.

꾸준히 계속하면 조회수가 오른다고 하지만

그렇게 해도 얻는 수익은 한달에 3만원도 넘기 힘들고

심지어 나의 경우에는 그동안 꾸준히 글을 써왔지만

잠시 이틀만 글을 안써도 갑자기 노출이 줄어 조회수가 팍 떨어지게 되었다.

 

해서 조회수에 강박이 생겨 어떻게든 매일 글을 올리려고 노력했는데

그러면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원래 블로그를 운영하려고 했던 목적이

주객전도 되어버렸다.

 

끽해봐야 얼마나 더 벌 수 있다고,

해봤자 하루에 1달러도 못벌텐데

사소한 돈에 눈이 멀어

스스로를 너무 몰아붙이고 있었다.

 

그래서 이제는 조회수도, 수익도 신경쓰지 않고

그냥 아무때나 쓰고 싶은 글이 생기면 

편안한 마음으로 글을 쓸 생각이다.

 

 

 

 

반응형